본문 바로가기

홈쿡놀이터

5분이면 뚝딱!! 샌드위치만들기

300x250






휴일엔 쉬는 날이 아니네요.. 

아이들과 같이 쉬다보니 저의 시간은 없습니다.

밥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또 출출하다고 합니다.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불이 납니다.

머 먹을거 달라고 삐약삐약 !!

울 아들래미 흥분상태입니다,,,ㅋㅋ

갑자기 뭔가를 먹일려고 하니 무엇을 해 줘야 할 지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다행히 냉장고에 항상 있는 재료,, 식빵과 계란,,,!

정말 은혜로은 재료입니다.

식빵으로 만들어준 토스트 종류는 언제나 진리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거든요..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버리는 샌드위치 만들어 보겠습니다.



1인분에 식빵 2장, 달걀 하나정도가 필요합니다.

식감을 좀더 주기 위해서 양파도 필요하구요.

샌드위치 재료는 이렇습니다.


식빵, 달걀, 양파, 마요네즈, 올리고당, 머스타드 소스가 필요합니다.




계란이 자작하게 잠길 정도의 물을 냄비에 부어 준 다음 식초와 소금을 넣어 끓여줍니다.

달걀이 잘 익고 터지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식초와 소금을 넣어 준다고 하네요.




익은 달걀을 차가운 물에 식혀서 껍질을 까줍니다.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 해 줍니다.




흰자를 다져 줍니다.




노른자는 체에 담아 눌러 걸려 줍니다.






달걀에 머드타스 소스, 올리고당,  마요네즈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달달하고 세콤한 소스가 됩니다.





식빵 모서리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좀 뻑뻑해서 아이들이 안먹더라구요..

그래서 컷트해 줍니다.





만들어 놓은 소스를 식빵에 넉넉히 발라줍니다.




짜잔~~ 완성~

먹기좋게 미리 잘라 랩에 싸놓으면 아이들이 먹기 좋더라구요~

순식간에 만들었지만, 순식간에 먹어 헤치웠네요~ ^^





반응형

'홈쿡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소한 감자스프  (0) 2020.04.03
바사삭~! 담백한 멘보샤  (0) 2020.04.01
이런 요리 아세요?! 다이어트빵!  (0) 2020.03.13
초간단 주전부리 만들기  (0) 2019.08.28
고구마 파이 나와라~ 뚝딱!!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