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쿡놀이터

초간단 주전부리 만들기

300x250


더위가 많이 한풀 꺽였나 봅니다. 제법 시원한 주말 오후였습니다.

외출계획도 없고,, 티비를 보고 있자니 입니 심심하다 싶어,, 뚝딱 간식거리를 핸드메이드 했습니다.ㅋㅋ

마침 지인에게서 얻은 직접 재배, 수확 한 감자가 있어서 이요해 봤습니다.

자주는 못 만들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눈깜작할 사이 사라지는 간식거리 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즐겨 보세요~ 엄청 간단하고 쉽거든요~

자~ 알려드릴께요..


준비재료는 감자와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 합니다.


감자를 얼마나 얇게 슬라이스 하느냐가 관건인데요,,,

감자깍는 깔이나, 채칼로 슬라이스 하는 방법도 있고 직접 칼로 슬라이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칼로 직접 슬라이스 했는데, 만족할 만한 얇기로하려면 장비를 이용하심이,,ㅋㅋ


슬라이스 된 감자를 물에 한 10~20분 가량 담궈 분말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물기를 빼고 소금을 골고루 묻혀 줍니다.


튀김에 튀기면 맛은 있지만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저는 기름없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타파웨어 제품인데요, 크리스피의 도움을 얻기로 했습니다. 

감자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튀김을 만들 수 있어 좋더군요..


감자를 꽂은 후 전자렌지에 10분가량 돌려 주면 됩니다.




전자렌지에서 갓 꺼낸 감자칩입니다.

이상대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저는 기름을 골고루 묻혀서 한번 더 렌지에 돌려 주었습니다.

훨씬 더 바싹하고 고소하게 맛있습니다~


짜잔~~ 완성!! 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맥주 안주로도 최고인 감자 칩이 완성 되었습니다.

또 먹고 싶네요~ 여러분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반응형

'홈쿡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소한 감자스프  (0) 2020.04.03
바사삭~! 담백한 멘보샤  (0) 2020.04.01
이런 요리 아세요?! 다이어트빵!  (0) 2020.03.13
5분이면 뚝딱!! 샌드위치만들기  (0) 2019.09.19
고구마 파이 나와라~ 뚝딱!!  (0) 2019.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