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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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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10일부터 개정된 전자서명법이 시행되면서 금융인증서비스가 새롭게 실시 되었습니다.

기존 인증서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금융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전자서명법 개정


2020년 12월 10일 개정 전자서명법이 시행되면서 기존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 되었지만 유효기간까지 금융거래 등에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금융인증서 및 공동인증서를 신규 발급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공동인증서로 갱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비스


금융인증서비스는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입니다.


분실과 유출 위험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증서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인증서는 인증서를  PC나 휴대폰 등의 기기에 보관하지 않고 클라우드에 보관해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점 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더 편리하고 든든하게, 금융인증서


금융인증ㅅ어는 은행에서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철저한 신원 확인 후 발급됩니다.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크라우드 저장소에 보관되므로

높은 신뢰성을 확보하였으며,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 간편해진 비밀번호, 불필요한 프로그램 미설치 등 고객 편의성 또한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특수문자 포함 10자리 NO!

PC, USB 등 저장 NO!

 비밀번호 6자리, 패턴, 지문 등으로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어요.

안전하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보관되어 

분실, 유출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설치 NO!

유효기간 3년으로 길~게 ! 

 어떤 프로그램 설치나 업데이트 없이도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유효기간을 3년으로 연장하여 더 오랫동안 

기간 걱정없이 이용 할 수 있어요. 

 어느 기기에서도 OK !

금융인증서 1개로 모든OK ! 

 OS, 브라우저 등 특징 이용환경과 무관하게 

어떤 기기에서도 이용 할 수 있어요.

금융거래, 정부, 공공민원(정부24, 홈택스 등) 등 

다양한 전자거래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 금융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도 PC, USB 등에 저장한 기존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동안 계속 이요할 수 있어요,


※ '법인용 금융인증서'는 2021년에 발급을 실시 할 예정입니다.




▶기존처럼 익숙한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는 12월 10일부터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어, 이용방법 및 유효기간 등은 동일합니다.

금융결제원은 금융인증서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도 발급하여 기종 공인인증서에 익숙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0년 12월 10일부터 중단되는 서비스


1. 브라우저 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중단

이미 발급받은 브라우저 인증서는 유효기간까지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해당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고자 하면 편의성과 보안성을 개선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KISA 118 분실신고센터 운영 중단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극동안 운여되었던 인증서 분실신고센터(KISA 118)가 2020년 12월 10일부터 서비스가 중된됩니다.

이에 따라 인증서 분실 등의 사유로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인증서 폐지를 원하면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서를 폐지 하면 됩니다.


* 이용방버 :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인증서 폐지 > 폐지할 인증서 선택 > 본인확인 > 인증서 폐지 완료




▶금융인증서비스 이용하기





▶간편한 금융인증서 이용 절차


자동연결과 즐겨찾기 기능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 쉽고 빠르게 연결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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