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7

< 전주여행 / 한옥마을 / 먹거리 > 물짜장 전주 물짜장!! TV에서 수없이 소개된 음식을 드디어 맛봤습니다!! 전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물! 짜! 장! 입니다. 사실은 먹겠다하는 계획은 없었는데, 우연히 둘러보다가 발견한 식당입니다. 엇, 물짜장!! 가보자했던거죠..ㅋㅋ 짬뽕, 짜장면, 물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저와 딸래미는 물짜장에 도전~!! 짬뽕은 심심한듯 짜지않아 맛있었구요. 짜장면도 양파가 많이 들어간 달짝지근한 맛이었어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럼 물짜장은요...... 사천짜장을 즐겨먹는 저로선 물짜장을 먹는 순간 사천짜장이 생각이 났어요. 많이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맛있었어요~!! 강추입니다!! 짜~잔~!! 이렇게 싹 비우는거 흔하지 않습니다.ㅋㅋ 정말 맛있었어요. 여러분도 기회가 되면 맛보세요! 2017. 12. 31.
<전주여행 / 한옥마을 / 먹거리 >치즈구이 겨울 가족여행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2 - 전동호떡 !! 춥기는 하고, 늦은시간까지 돌아다니니 힘들고 출출하고....ㅜㅜ 마침 전동호떡이라는 간판이 보였는데 울 가족들은 후다닥 들어갔어요. 일반적인 기름에 튀긴다 싶은 기름호떡이 아니구, 화덕에 구워낸 담백한 호떡이더라구요. 호떡집인데 우리가족은 치즈구이 모형이 진열되어 있는걸 보고 다들 먹고싶다 했거든요! 그래서 임실치즈구이 결정!! 진짜 맛있어요. 두번이나 사먹었드랬죠.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어요. 여러분도 드셔 보세요!! 칠리소스와 연유중 선택하면 곁들여서 나와요. 치즈의 느끼함을 칠리소스가 잡아주네요. 딸아이는 칠리소스가 진리하며 맛난다고 했어요. 요거는 연유가 뿌려진 치즈구이입니다. 달달하니 사르르 녹는 식감이 최고였어요!! 아들래미와 전 연유뿌린 .. 2017. 12. 31.
<전주여행 / 한옥마을 / 먹거리 > 전주 한옥마을 겨울 가족여행 먹거리 소개~ 겨울 가족여행 다녀왔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겨울여행이 최고!! 입니다. 올해도 겨울여행 계획하고 다녀왔는데요. 예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바로 전주 한옥마을 입니다. TV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어 너무 궁금했드랬죠. 그래서 결정! 이번 겨울 가족여행은 전주! 전주 중에서도 한옥마을~ !! 좋은 추억많이 남긴 이번 여행에 먹거리도 빠질 수 없었어요.. 그래서 기억에 남는 먹거리들을 소개합니다!! 따라오세요!! 첫번째, 과일찹쌀떡~ 이에요. 일본의 모찌가 모티브인거 같아요 찹쌀떡안에 팥과 과일이 들어있어 달콤함이 배가 되고 과일 향이 맛을 더하네요. 아이들이 얼마나좋아하는지~ 종류별로 하나씩 구입을 했습니다. 개눈감추듯이 후루룩~ 먹어버렸어요..^.. 2017. 12. 30.
< 경남창원 / 상남동 / 스테이크맛집 > 스테이크 코스요리 전문점 페르망테!! 벌써 13번째 결혼기념일이 다가왔네요! 매년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여러 맛집을 다니고 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또 찾아간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일본에서 윤가긴자로 더 유명한 윤미월 오너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굉장히 유명한 식당입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모임의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한달전부터 예약을 해서 방문을 했습니다. 주말엔 예약없인 이용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건물안 지하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짜잔~ 바로 식당입구가 이렇게 보입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무척 맘에 듭니다. 하나는 샐러드용일테고, 이거는 메인메뉴용일테고 궁시렁궁시렁 공부했드랬습니다.. 2017. 12. 30.
숨은 보험금 찾기!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보험금 종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 국민들이 알게 모르게 잠들어 있는 보험금이 무려 7조 4천억 원! 이라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무조건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거나, 보험이 만기되었는데 잊어버리고 찾지 못한 경우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금융위원획와 금융감독원이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인 '내보험 찾아줌'사이트를 개시했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털검색사이트에서 '내보험 찾아줌' ( http://cont.insure.or.kr ) 사이트를 검색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객이 너무 많아 바로 접속이 힘들어요. ㅜㅜ 방문할때마다 대기자수만 확인하고 나왔어요. 오전에 출근하면서 접속하니 바로 확인 .. 2017. 12. 28.
< 경남/창원시/용원맛집/숯불구이 > 화로이 가족 외식이나 직장 회식장소로 딱! 진해용원 맛집 화로이~!! 얼마전 직장에서 부서 회식이 있었습니다. 회식하면 당연하다는 듯 항상 찾는 맛집이 있어요. 가족들과 외식 장소로도 딱입니다. 진해 용원 맛집 화로이를 소개합니다. 입구가 앞쪽과 주차장 뒷쪽 두군데가 있어요. 불금엔 주차장 만차로 주차 전쟁입니다. ^^; 1층 홀과 2층홀이 있는데 1층에 테이블과 대형 단체석룸, 카운터가 있구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이동하면 테이블과 단체석룸, 가족단위를 위한 놀이방과 dvd룸이 있습니다. 배려가 참 좋은 식당입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숯불구이가 주 메뉴입니다. 기본 반찬들이 나오네요. 요 화로가 테이블마다 세팅되어 있는데 식당의 이름만큼이나 상징인거겠죠. 화로에 숯불이 넣어지고 석쇠 불판이 놓여집니다. 세.. 2017. 12. 26.
< 해외여행 필수!! 여권발급 > 여권발급방법 조금 있으면 유후인 온천여행을 갈 예정인데요, 아차차 가족여행인데 아이들 여권발급이 시급하네요. 여권발급 신청하러 구청에 다녀오면서 포스팅 해봅니다. 해외여행 시 제일먼저 준비할 것, 바로 여권이 아닐까요? 여권이 없으면 도로 말짱 꽝!!!! 여러분께 도움을 드려봅니다. 1. 여권발급처 : 예전에는 여행사에 수수료 지급하고 의뢰하면 대리 발급도 가능했는데, 요즘은 본인 인증을 위해 지문 인식을 하다보니 여행사에선 안된다고 하네요. ^^; 대신 비자발급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권신청 및 발급은 구청, 시청에서 발급이 됩니다. 저는 진해구청 방문했더랬습니다.. ^^ 용원에서 마산으로 가는 바향으로 진해보건소 가기 전에 위치한 민원지적과로 방문하면 됩니다. 1층 오른쪽 한켠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2017.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