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놀이터

<전주여행 / 한옥마을 / 먹거리 >

300x250

 

전주 한옥마을 겨울 가족여행 먹거리 소개~

 

 

 

 

 

 


 

 

 

겨울 가족여행 다녀왔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겨울여행이 최고!! 입니다.

올해도 겨울여행 계획하고 다녀왔는데요.

 

예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 바로 전주 한옥마을 입니다.

TV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어 너무 궁금했드랬죠.

그래서 결정! 이번 겨울 가족여행은 전주! 전주 중에서도 한옥마을~ !!

좋은 추억많이 남긴 이번 여행에 먹거리도 빠질 수 없었어요..

 

그래서 기억에 남는 먹거리들을 소개합니다!!

따라오세요!!

 

 

첫번째, 과일찹쌀떡~ 이에요.

일본의 모찌가 모티브인거 같아요

찹쌀떡안에 팥과 과일이 들어있어 달콤함이 배가 되고 과일 향이 맛을 더하네요.

아이들이 얼마나좋아하는지~

종류별로 하나씩 구입을 했습니다.

개눈감추듯이 후루룩~ 먹어버렸어요..^^

 

 

 

바나나모찌입니다.

 

요건 딸기모찌에요.

 

청포도 모찌~!

 

 

 

 

두번째 먹거리~ 육전입니다!!

경상도지역에선 생소한 전입니다.

그래서 꼭 먹어보고 싶었어요.

하도 맛나다고 추천하는 이들이 많은 지라 놓칠수 없죠!!

돼지고기와 소고기 두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소고기 7천원, 돼지고기 5천원 입니다.

파저래기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없고 출출함을 채우는 데 딱~!

안주로도 손색이 없네요..

 

 

 

 

 

돼지고기 육전입니다.

 

요건 소고기 육전입니다.

 

식구 4명이서 3접시 뚝딱 해치웠드랬습니다.

맛만보려 2접시만 시키려했는데 그랬으면 전 젓가락만 빨뻔 했네요.. ^^;

 

 

 

 

 

세번째 먹거리~ 문어꼬치 입니다!

꼬치 요리는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어서 관심밖이었는데,

돌아다니다보니 출출하기도 하고,

너도나도 하나씩 들고 먹는 모습에 궁금해졌어요.

역시나 웨이팅 메뉴였어요.

꼬치하나에 오천원!! 가격도 어마무시하네요,,

그래도 여행가서 돈은 쓰는 맛 아니겠어요.

과감히 질렀죠~

 

 

 

 

 

제일 많이 판매되는 기본 문어꼬치 순한맛입니다.

매장에서 문어꼬치를 직접 구워지는 비주얼이 엄청 맛나 보이긴 하지만,,

생 문어를 꼬치에 꽂은채로 냉동시킨 것을 찜에 해동시켜 불에 구워주는거라 맛은 그닥

그랬습니다. 또 사먹고 싶진 않았어요.

더욱이 또 줄서서 먹긴 더 별루에요..

비추!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