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놀이터

< 오사카 여행 필수 / 교통카드 >

by 까꿍이~ 2017. 11. 17.
300x250

 

  요코소 오사카 킷푸  

 

 

일본을 여행가서 다니려면 교통수단을 어떻게 선택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더라구요.

특히 오사카는 교통경비가 꽤 비싼기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비를 잘 쓰면 그만큼 여행경비의 비용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는거더라구요.

 

일본을 여행하려는 여행객을 위한 주유패스권이 판매되고 있는데, 지역별로, 종류별로 여러가지 패스카드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부담이 만만치 않습니다만, 그나마 정액권처럼 일정 가격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 제일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1/2일권, 간사이 쓰루패스2/3일권, 한큐투어리스트 1/2일권이 대표적인 교통 패스권입니다.

 

이렇게 많은 교통패스권 중에 어떤것을 선택해서 구입해야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해야 했습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던 중에, 저희 부부는 지역을 다니는 것이 아니고, 오사카 시 내에서만 관광하기로 한 이상 주유패스를 구입하는것이 일반 대중교통 이용 시 드는 비용 대비 손해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요코소 오사카 킷푸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교통편과 시내 도착해서는 시영지하철만 이용하면 충분하기 때문에 고가의 주유패스권은 포기했습니다.

첫째 날은 요코소 오사카 킷푸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했고, 시내에선 1일 승차권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실속 그 자체 였습니다.

 

요코소 오사카 킷푸라피트 특급열차 편도권과 오사카 1일 자유 승차권으로 된 패키지 패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2,240 가량에 판매되고 있는데, 저는 한국에서 원화 14,700원에 미리 구입을 했습니다.  

 

1. 티켓수령방법

1)구입을 하면 핸드폰 문자로 안내문이 오는데요 확인을 해두었다가 출발 당일 공항에서 티켓을수령하면 됩니다.

2)비행기 도착 후 간사이공항에서 무인 전철을 타고 공항청사로 이동합니다.

3) 입국심사를 거쳐 위탁수하물을 찾은 후 세관 통과를 하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서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4)난카이 티켓 오피스로 이동해서 라피트 특급열차의 출발시간을 선택하고 오사카 1일 자유 승차권을 수령합니다.

5)오른쪽은 전철타는 케이트입니다.

파란색코너는 JR서일본, 분홍색코너는 난카이선 전철타는 입구료 분리되어 있습니다.

6)티켓을 개찰구에 넣어 통과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라피트 승차구역에서 탑승하면됩니다.

 

 

 

 

라피트 특급열차는 난바역까지 약 45분가량 소요되는데, 편도 금액이 약 ¥2,000 정도 입니다.

30분 간격으로 운행 되고 있고, 지정자석으로 편안히 앉아서 갈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라피트 특급열차는 우리나라 ktx 같고, 공항선은 우리나라 지하철 같더라구요.

 

 

오사카 1일 자유 승차권은 말 그대로 하루동안 오사카 시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티켓입니다. 알려드렸듯이 미리 국내에서 구입했다고 한것 처럼 , 이 승차권은 외국인 여행객들을 위한 패스권이라 일본에서는 구입이 불가능 합니다.

국내 사이트에서 미리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시영 지하철만 이용 할 수 있고, 사철은 따로 승차권을 구입해야 하므로, 구분을 잘 해서 이용 해야 합니다.

 

1. 오사카의 시영 지하철-  미도스지선, 다니마치선, 요츠바시선, 추오선, 센니치마에선, 사카이스지선, 나가호리 츠  루미료쿠치선, 이마자토스지선은 모두 오사카 시영 지하철에 해당됩니다.

 

2.오사카 사철 - 오사카 시영 지하철을 제외한 한큐, 한신 전철, 난카이 전철, 게이한 전철, 긴테츠 전철은 오사카 사철에 해당됩니다.

 

또한 오사카 관광 명소를 할인 받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할인명소 자세히 보기 : http://www.howto-osaka.com/global/pdf/ticket/osaka/yokoso_kr.pdf

 

 

 

 

반응형